진행자: 당시 록산 게이 씨의 몸에 일어나고 있던 많은 변화들을 생각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십 대 아이들은 사춘기를 지나면서 자신의 몸에 대해 서로 상충하는 감정들(ambivalent feelings)을 갖죠. 그러고 나서 비로소 새로운 (성인의) 몸으로 사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호르몬이 변화하고, 신체적인 변화를 겪고, 더 성적으로(more sexual) 변하고,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더 성적으로 바라보게 되는 과정을 지납니다.
저는 그런 변화를 겪는 동안 (청소년에게) 많은 혼란이 발생한다고 생각해요. 게이 씨는 그런 모든 변화를 겪는 동시에 성폭행을 극복하고, 혹은 극복하려고 애쓰고 있었죠. 그리고 게이 씨의 몸은 체구를 키우려는 시도로 인한 과식의 결과로 변화하고 있었고요. 그러니 그 시기에 게이 씨는 자신의 몸에 대한 생각이 많이 복잡하셨을 것 같습니다.
록산 게이: 어떤 면에서는 복잡했고, 어떤 면에서는 그렇지 않았어요. 저는 고등학교 때 체중이 아주 많이 늘었던 것 같은데, 제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모두 제 체중에만 집중했기 때문에 십 대 아이들이 갖게 되는 자신의 신체에 대한 문제나 걱정은 별로 없었습니다. 저는 15살이 될 때까지 생리도 하지 않았어요.
다음글
이전글